[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저자는 마케터를 가리켜 '스스로 지도를 그리며 항해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비즈니스라는 망망대해에서 브랜드의 현 위치(As is)를 정확히 짚고, 목적지(To be)를 향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나아가는 일이라고 말이다.
말하자면 마케터는 브랜드의 내비게이션과도 같다. 그 과정에서 저자가 무엇보다 강조하는 것은 다름 아닌 '원칙'이다.
마케터는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플랜들을 세운다. 하지만 이는 혼자서 실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디자인팀, 생산팀, 개발팀, 물류팀 등등 다양한 직무의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각자가 제 역할을 다하도록 센스 있게 이끌어야 한다.
다시 말해 마케터는 비즈니스 리더이자 프로젝트 매니저인 셈이다. 따라서 마케터가 길을 잃으면 브랜드 전체가 흔들린다. 바다 한가운데서 길을 잃고 표류하지 않도록 마케터는 명확한 원칙과 유연한 센스를 발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