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남사친 생일인데, 가벼운 선물로 어떤 걸 줘야 할까요?"
이성 친구의 생일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다.
동성 친구처럼 취향이나 필요한 물건 등을 직감적으로 알기 어렵기 때문이리라.
학교나 직장에서는 장난도 치고 꽤나 친하지만 밖에서는 자주 보지 않는 남사친이라면, 서로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2만 원 이하의 선물을 주는 것도 좋다.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쿨'하게 주고 받으며 만족할 수 있는 남사친 선물 리스트를 공개하니 참고하자.
1. 문화상품권
게임을 즐겨하는 남사친이라면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줘보자.
만약 게임을 하는지 잘 모르더라도 무난하게 좋은 선물이 문화상품권이다.
영화티켓이나 도서 구매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편의점이나 카페 기프티콘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 모자
여름을 맞아 모자를 선물해보는 것도 좋다.
꼭 좋은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2만 원 이하의 스트릿 패션 모자를 준다면 고마워할 것이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고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라 추천하는 선물이다.
3. 휴대전화 케이스
남학생이나 남성 직장인들은 귀엽거나 예쁜 폰 케이스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 친구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들어간 폰 케이스를 선물하면 센스 만점이란 얘기를 들을 수 있다.
역시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다. 다만 남사친의 연령대가 20대라면 귀여운 디자인보다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해 보자.
4. 샤워코롱
향수는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샤워코롱 같은 제품은 여름에 쓰기 적절하면서 가격도 착하다.
중성적이면서 시원한 향을 선물하며 "여름에 축구하고 써라"라고 시크하게 말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