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고등학교 3년 내내 전교 1등해 서울대 전액 장학금 받는 프로 축구 선수 (+영상)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경남FC 미드필더 유준하 선수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선수가 출연했다.


이날 유준하 선수는 프로 구단 입단 과정에서부터 K리그 데뷔전까지 자신의 축구 이야기를 전했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준하는 강릉중앙고등학교에 수석 입학해 3년 내내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초등학교 때는 훌륭한 선수가 아니었다 보니 축구에 올인하는 건 리스크가 있겠다고 생각해서 '공부도 같이해 보자' 했는데 성적이 괜찮게 나오면서 공부의 재미를 어려서부터 느꼈다"고 말했다.


유준하는 서울대학교에 지원하게 된 계기로 "어머니도 지금까지 해온 게 있으니 한번 넣어보자는 마음으로 원서를 접수했는데 생각지 못하게 1차 면접을 붙고 2차 면접에서 일반 대학 축구 선수들은 입상 실적을 물어보는데 여기는 인문학, 사회 과학 분야 관련 질문을 했다"고 전했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준하는 학점이 4.3 만점에 4.0이라고 한다. 그는 "장학금 받지 않냐"는 유재석의 질문에 "고등학교에서 대학교 진학할 때 감사하게도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해 줘서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현재 유준하는 학업과 프로축구 선수를 병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K4리그 노원UTD에 합류했고, 2022년에는 K4리그 27경기 7골 2도움으로 K4리그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유준하는 개인 기술과 악착같은 플레이로 설기현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2023시즌 경남FC에 합류했다. K리그2 5라운드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서 선발 출장하며 32년 만에 K리그에 데뷔한 서울대 출신 선수다.


YouTube 'tvN D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