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신간] '1인 미디어'

인사이트사진 제공 = 커뮤니케이션북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한국경제TV에서 1인 미디어를 기획하고 런칭하면서 창작자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 저자가 '1인 미디어'를 출간했다.


1인 미디어는 기존 미디어의 지형과 이용 행태를 바꿔놓고 있다. 1인 미디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reator), 장르(genre) 유형 등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


1인 미디어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커지면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바꾸고 있다.


1인 미디어를 모바일 시대에 갑자기 다가온 플랫폼, 매체 정도로만 여기는 단순함에서 벗어나 인간 본성의 소통과 즐김, 인간의 욕구와 연결된 미디어로 바라봐야 한다.


문화적 측면에서 레거시 미디어 콘텐츠를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변화에 대한 원인이 무엇인지 깊은 사고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 책에서는 1인 미디어의 개념부터 기획, 제작, 편집, 전망까지 들여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