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피자알볼로는 게임 '원신'과의 협업을 진행, Z세대 소비자를 집중 공략 중으로 '원신' 컬래버 이벤트를 시작한 후 전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전주 대비 약 250% 증가했다고 밝혔다.
게임 '원신'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한 인기 게임으로 피자알볼로는 '원신' 프로모션 메뉴 판매, 팝업스토어 오픈 및 굿즈 증정 이벤트를 펼치며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4월 15일과 16일, 22일과 23일 피자알볼로 목동 본점에서 열린 오프라인 이벤트는 안전상의 문제로 사전예약제로 진행했으나, 10여초만에 현장 식사가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에는 2,600여명이 방문해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인기를 증명했다.
포털 사이트의 피자알볼로 키워드 검색량은 기존 대비 약 400% 증가했으며, 4월 멤버십 신규 가입자는 올해 초 1월에 비해 약 404% 증가하는 등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5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Z세대 신규 고객 유입과 더불어 가맹점 매출 증가 등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 기획 등을 통하여 가맹점주와 상생하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