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대상은 4월 28일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상 종로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대상의 박은영 식품사업총괄 중역, 박종섭 HMR그룹장과 한국당뇨협회의 김광원 회장, 임영배 총무이사, 정재호 관리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은 올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 간 한국당뇨협회에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한다.


대상 청정원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가볍고 건강한 면이다. 면(1인분 150g) 기준 당류 0%의 저당설계,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식이 조절이 필수인 당뇨환자에게 안성맞춤이고, 열량 또한 30㎉ 수준에 불과하여 칼로리 부담도 덜어 냈다.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편의형 제품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종류는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대상 관계자는 "당류 0%, 글루텐 프리를 자랑하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당뇨환자는 물론, 일반인 모두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한국당뇨협회가 전개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