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벌써부터 뜨거운 내일(2일) 프로야구 '롯데vs기아전' 응원 현황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프로야구 구단 중 꾸준하게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두 팀이 제대로 맞붙는다. 특히 이번 경기는 양쪽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게임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롯데 자이언츠는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서 잭 렉스의 역전 2루타와 전준우의 쐐기 적시타에 힘입어 5-3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롯데는 8연승을 질주, 정규리그 1위로 올라섰다. 이와 함께 팀 분위기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인사이트뉴스1


같은 날 잠실 경기에서는 기아 타이거즈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12-8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기아는 잠실 원정 3연전 스윕을 포함해 최근 경기 5연승을 달리게 됐다.


이렇게 각자 연승을 이어가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두 팀이 5월 첫 경기부터 맞붙는다. 흥미로운 경기에 양 팀 팬들도 주목하고 있다.


네이버 응원현황에 따르면 1일 오후 1시 기준 롯데와 기아의 응원열기는 각각 170만, 180만을 넘은 상태다.


인사이트네이버 스포츠


10개 구단 중 100만은 커녕 10만도 채 넘지 못한 응원을 얻고 있는 팀들도 있지만, 롯데와 기아 팬들은 내일부터 열릴 3연전에 큰 기대를 드러내고 있는 모양새다.


8연승 1위 롯데와 5연승 5위 기아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될 5월의 첫 주중 3연전. 과연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내일 경기 선발으로 롯데는 박세웅이, 기아는 아도니스 메디나가 각각 마운드에 오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