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0일(수)

문빈이 사망 이틀 전 위버스에 올린 '대문 사진'의 의미...팬들 눈물 쏟았다

인사이트Instagram 'moon_ko_ng'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아스트로 문빈이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가 설정한 위버스 '대문 사진'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경 문빈이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문빈을 응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 보내주신 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드리게 돼 더욱 가슴이 아프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비보를 전했다. 


인사이트위버스


문빈은 꽃다운 나이 25살, 생을 마감하기 직전에도 자신이 속한 그룹 아스트로에 대한 넘치는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지난 17일 문빈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문빈은 위버스 계정의 대문 사진을 아스트로 단체샷으로 설정했다. 


인사이트Instagram 'moon_ko_ng'


차은우, 윤산하, 진진, MJ를 비롯해 그룹을 탈퇴한 라키까지 함께 있는 6인 완전체 사진을 선택했다.


생전 문빈은 해당 사진을 굉장히 좋아했다. 그는 2019년 11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올린 바 있다.


당시 문빈은 "내 모든 것, 나의 전부"라는 멘트와 함께 '아스트로', '아로하' 해시태그도 함께 덧붙였다. 


인사이트Instagram 'moon_ko_ng'


문빈에게 있어 아스트로, 그리고 팬들이 얼마나 큰 의미였는지를 짐작하게 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편 문빈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2일이다.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