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화)

하버드 학생 98%가 틀리는데 유치원생은 83%가 맞히는 '수수께끼' 문제

인사이트(좌) 하버드대 학생들 / GettyimagesKorea, (우)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e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세계 대학 랭킹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많은 사람들이 '하버드 대학교' 하면 어떤 문제든 척척 푸는 천재들을 떠올린다.


그런데 여기 하버드대 학생들도 풀지 못하는 수수께끼가 있어 화제다.


놀랍게도 유치원생들은 이토록 어려운 수수께끼 문제를 척척 풀어낸다고.


인사이트YouTube 'onlyjayus'


지난 15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이사벨라 아빌라(Isabella Avila, 24)라는  여성은 짧은 영상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수수께끼'를 공유했다.


그녀는 하버드대 학생 98%가 수수께끼에 대한 답을 맞히지 못했으며 유치원생의 83%가 정답을 생각해냈다고 주장했다.


수수께끼 질문은 이러했다.


나는 북극곰을 하얗게 만들고, 당신을 울게 만든다. 


남자들은 소변이 마렵게 만들고 여자들은 머리를 빗게 만든다. 


연예인을 바보로 만들고 평범한 사람을 유명인으로 보이게 한다. 


또 팬케이크를 갈색으로 만들고 샴페인 거품을 만든다. 


당신이 나를 꾹꾹 누르게 되면 내가 터지고, 당신이 나를 바라보면 당신이 터지게 된다. 


수수께끼의 정답을 아시나요?


무려 8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영상에 댓글을 달았다. 대부분이 수수께끼의 높은 난이도에 당황했다.


한 누리꾼은 챗GPT에 질문해 '이산화탄소'라는 답을 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산화탄소가 과연 정답이었을까.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사실 정답은 '아니오(No)'다.


이 수수께끼에 등장하는 단서들은 애초에 정답을 설명한 것이 아닌, 아무 말이나 늘어놓은 것이다.


그렇기에 정답이 있을 수 없으니 '수수께끼의 정답을 아시나요?'라는 대답에 '아니오'라는 답이 가장 이상적인 답변인 것이다.


유치원생들은 수수께끼가 어려워 '아니오'라고 곧장 대답했지만, 하버드대 학생들은 온 힘을 다해 머리를 굴려 답을 추론하려 해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고 한다.


YouTube 'onlyjay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