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흥민이형 EPL 100호골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른 김민재

인사이트Instagram 'hm_son7'


손흥민 '100호 골' 소식에 '좋아요' 누른 김민재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손흥민(31·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100호 골 대기록을 달성하자 후배 김민재(27·나폴리)가 '좋아요'로 축하했다.


지난 8일(한국 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10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득점을 묶어 2-1로 승리했다.


인사이트손흥민 / GettyimagesKorea


이번 골은 손흥민이 EPL 260번째 경기에서 넣은 100번째 골이다.


지금까지 EPL에서 통산 100골 이상을 기록한 건 손흥민이 34번째이며 잉글랜드 국적이 아닌 선수로는 14번째, 아시아 출신 선수로는 역대 최초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맷 르티시에(은퇴)와 EPL 통산 득점 순위 공동 33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리미어리그 100골, 나는 이 숫자를 기록한 최초의 아시아 선수라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지금까지 나를 도와준 모든 코치, 팀원, 친구, 그리고 가족에게 감사드린다. 모두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이트

김민재 / GettyimagesKorea


해당 게시글에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해리 케인을 비롯해 한국 축구 대표팀의 이강인(마요르카)등이 좋아요를 누르며 함께 기뻐했다.


특히 최근 국가대표 은퇴 시사 발언 및 손흥민과 불화설로 이슈가 됐던 김민재 또한 좋아요를 누르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 28일 김민재는 우루과이전을 마친 뒤 인스타그램에서 손흥민을 언팔로우해 불화설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김민재는 "상식 밖의 행동을 했다. 흥민이 형에게 따로 연락을 해서 사과를 드렸고,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손흥민을 다시 팔로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