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올 8월 출시하는 '갤럭시 Z플립5' 카메라에 새로운 센서 탑재

인사이트YouTube 'Technizo Concept'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Z폴드5'와 '갤럭시 Z플립5'에 관한 모든 것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카메라' 성능을 두고 많은 기대가 모인 가운데, 해외 유명 IT 팁스터가 삼성이 새롭게 선보일 폴더블폰의 스펙을 공개했다.


지난 6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IT 팁스터 요게시 브라(Yogesh Brar)가 관측한 갤럭시 Z폴드5와 Z플립5의 예상 스펙에 대해 보도했다.


요게시 브라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밝힌 정보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 Z폴드5와 Z플립5 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한 화소수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요게시 브라는 갤럭시 Z폴드5는 5000만 화소+1200만 화소 초광각+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갤럭시 Z플립5는 1200만 화소+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각각 장착할 것으로 전망했다.


화소수만 놓고 보면 두 모델 모두 전작과 같은 수준이다.


다만 두 모델 모두 새로운 센서가 도입될 예정이며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해 성능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YouTube 'Technizo Concept'


따라서 사진의 결과물은 전보다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게시 브라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의 폴더블폰에 기존 힌지 대신 물방울 힌지가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기기 두께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여 주름을 최소화하면서 디자인을 개선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이번 갤럭시 Z플립5에는 전작과 다른 가장 큰 변화로 외부 화면이 2배 이상 커질 것이라는 보도가 나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