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출시 기념 '챗GPT' 활용한 광고 선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배스킨라빈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챗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MZ세대가 사랑하는 인기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을 색다르고 흥미롭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에 '이달의 맛'을 주제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하고,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내레이션은 유행어 "끌어올려"로 인기를 얻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구연동화 형식으로 참여해 광고를 시청하는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렸다.


해당 광고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를 닮은 상큼달콤한 복숭아, 요거트의 조합이 특징인 '복숭아로 피치 올려'를 4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했다.


오는 11일에는 챗GPT 동화 내레이션에 참여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직접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4월 이달의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5월에도 또 다른 산리오 인기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을 개발하고,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