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화)

내일(4일) 오후부터 전국에 '벚꽃비' 내린다..."벚꽃 구경 서두르세요"

인사이트뉴스1


내일(4일)부터 6일까지 전국에 '봄비'내려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내일(4일) 늦은 오후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후 오는 6일 목요일까지 봄비가 이어지겠다.


3일 기상청 수시 예보 브리핑에 따르면, 4일부터 중국 산둥지방에서 서해상을 지나 이동해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린다.


강한 남서풍을 타고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늦은 오후부터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특히 오는 5일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전국에 강한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권·제주도(북부해안 제외)·서해 5도·경남권남해안·경남남서 내륙 30~80mm, 수도권·강원내륙·산지· 충남권·전북·경북 북부 내륙·경남권(남해안, 남서내륙 제외) 20~60mm, 강원동해안·충북·제주도북부해안·경북권(북부내륙 제외)·울릉도·독도 10~40mm 다.


전남동부남해안·경남남해안·지리산 부근·제주도 남부는 120mm 이상, 제주도 산지는 200mm 이상 큰비가 예상된다.


아울러 4~6일 전국에 강풍이 불고 전 해상에 풍랑이 거셀 수 있어 제주 등 섬 지역은 항공편이나 배편이 끊길 수 있으니 운항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봄비는 6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다가 오후쯤 그칠 것으로 보인다. 비가 그친 7일부턴 우리나라 북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다시 맑은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