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화)

"이 사진을 보고 '강아지'가 먼저 보였다는 친구와의 약속은 꼭 지켜주세요"

인사이트TikTok 'mia_yilin'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누군가가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면 누군가는 "오히려 좋아"라며 개의치 않아하는가 하면 "왜 무시하지?"라는 의문을 보이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무관심'을 어떻게 받아들이는 지 알 수 있는 착시 사진 한 장이 있다.


위 사진에서 산이 먼저 보이는 지, 강아지가 먼저 보이는 지 답해보자. 또한 친구에게도 이 사진을 공유해 특징을 파악해보자.


만약 강아지가 먼저 보인다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의 관심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하니 주목하자.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2일(현지 시간) 더선은 최근 틱톡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착시 테스트를 소개했다.


만약 겨울 눈 덮인 산을 먼저 본 사람이라면 다정하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사소한 일로 다투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하자는 대로 따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자신이 얻을 수 있는 게 적은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사람일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성격 때문에 당신의 삶에서 주도권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게 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반면 누워있는 강아지가 먼저 보였다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본인 역시 관심을 갈구한다.


또한 감정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좌절감을 느끼곤 한다. 반면 성공적으로 이룰 경우 다른 사람보다 행복감을 배로 느낀다고 한다.


특히 이런 사람은 '약속'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약속을 어기는 친구를 가장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