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삼성이 만우절 장난으로 '강아지용 스마트폰' 공개했다가 실제 출시 요청 폭발해 현실 당황한 근황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강아지가 직접 쓰는 휴대폰이 등장했다.


1일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을 통해 강아지용 스마트폰 '갤럭시 S23 바우-와우 에디션(Galaxy S23 Bow-Wow Edition)'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만우절 장난이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진짜 출시된 것은 아니지만, 실제 제품으로 착각할 만큼 놀라운 퀄리티를 자랑해 속은 이들이 많았다.


또한 만우절 이벤트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엄청난 스펙으로 실제로 출시해달라는 요청도 쏟아졌다.


'갤럭시 S23 바우-와우 에디션'의 색상은 '시고르자브종(시골잡종) 크림색' 한 가지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일반 스마트폰이 지문으로 잠금 해제되는 것처럼 이 휴대폰은 비문 스캐너에 코끝을 터치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또한 발바닥이나 혓바닥만 내밀어도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이뿐만이 아니다. 사진 한 장만으로 체성분을 분석해 반려견의 스트레스 진단은 물론 관절염이나 탈구, 녹내장 등의 질병을 진단할 수 있다.


발바닥 젤리를 스크린에 올려놓으면 신체 영양 진단으로 맞춤형 식단을 제안하고 필요한 식료품을 e-식품관에서 쇼핑할 수도 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집사가 없이도 혼자 놀 수 있는 기능도 있다. AI 놀이 모드가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집사가 집에 없어도, 집사가 지쳐도 드론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가져와' 놀이를 무한 반복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냄새가 많은 산책길을 안내받을 수도 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이외에도 8K 영상 촬영, 별빛 배터리 충전, 'Bow-Wow' UI 등이 탑재됐다.


현재 '갤럭시 S23 바우-와우 에디션'은 현재 별점 5점을 기록하고 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


여기까지 보면 깜빡 속을 뻔했지만, 삼성전자는 상품 소개 말미에 '재밌는 만우절 보내세멍!'이라는 메시지로 만우절 장난임을 알렸다.


삼성전자는 "본 제품은 삼성닷컴 및 삼성스토어에서 절대 구입할 수 없다"라면서 "이용자들이 재미있는 만우절을 보내라고 게시물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갤럭시 S23 바우-와우 에디션'을 접한 누리꾼들은 "외계인 또 갈아 넣었네", "너무 귀엽다", "진짜 갖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삼성닷컴 캡처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