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애플이 아이폰 운영체제 iOS 16.4를 출시한 가운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애플은 지난해 9월 출시된 iOS 16의 네 번째 업데이트 버전인 iOS 16.4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21가지의 새로운 이모티콘, 사파리 웹 푸시 알림, 새로운 단축키 기능 등 무려 50개 이상의 다양한 기능이 담겼다.
그중에서도 3가지 기능에 유저들의 이목이 쏠렸다.
먼저 첫 번째는 '아이클라우드 사진 중복 감지' 기능이다.
말 그대로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에 올라온 사진 중 중복된 사진과 비디오가 있다면 이를 감지해 주는 기능이다.
사진과 비디오를 정리하기 쉬워지는 꿀 기능으로 기존에는 개별 보관함에만 적용됐지만 이번에는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 보관함까지 적용됐다.
두 번째 꿀 기능은 바로 '통화 중 음성 분리' 기능이다.
음성 통화 중 음성을 분리해 목소리를 더 잘들리게 하고 주변 소음을 차단해준다.
원래는 페이스타임에서만 적용됐지만, 이제는 음성 통화를 하면서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통화 중 제어 센터로 들어가 마이크 옵션을 누른 뒤 음성 격리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세 번째 기능은 '애플북스에서의 페이지 넘기기 애니메이션'이다.
애플은 iOS 16에서 애플북스 앱 초기부터 사용됐던 페이지 넘기기 애니메이션을 제거했다. 이에 일부 애플북스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불만이 이어져서인지 애플은 iOS 16.4 업데이트에 해당 애니메이션 기능을 포함했다.
애플북스의 테마 및 설정 섹션에서 슬라이드, 컬, 없음 등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슬라이드는 iOS 16 기본 애니메이션이고 컬은 iOS 15 이전에 적용됐던 애니메이션이면 없음은 훨씬 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다.
혹시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 위 꿀 기능을 위해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