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광고]

"맥주가 섹시할 수 있나?" 부드러움 속 강렬한 반전 매력 발산한 손석구 맥주 '켈리'

인사이트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앞둔 하이트진로 신제품 켈리, '라거의 반전' 시작을 알리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등장한 신상 라거 켈리(KELLY)가 공개되자마자 맥주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부드러운 맛과 강렬한 탄삼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반전 라거 - 켈리'는 기존 맥주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했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4일 출시한 켈리는 재료와 숙성 과정부터 남다르다.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부드러운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2번'의 더블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었다.


라거 맥주의 공존하기 힘든 두 가지 맛인 부드러움과 강렬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밸런스를 위해 지난 3년간 지구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맥아를 찾고 완벽한 균형의 주질을 만들어내는 공법을 연구한 것이다.


그 결과, 켈리는 입에 부드럽게 닿아 목으로 넘어갈 때 강렬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는 반전 매력의 놀라운 맛을 선보인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반전 라거' 켈리의 모델 배우 손석구의 광고 컷은 공개되자마자 켈리와 손배우의 매력이 흡사해 '찰떡'이란 반응이 이어졌다.


역할에 따라 때로 부드럽게, 때로 카리스마 넘치게 시시각각 변해 반전 넘치는 배우 손석구 분위기와 켈리의 매력이 꼭 닮아있다는 평이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CF 영상에는 이런 손석구와 켈리의 특성이 동시에 담겼다.


켈리의 독특한 병 컬러와 흡사한 앰버(Amber) 빛깔 조명 아래에 선 배우 손석구의 분위기는, 빛이 비치는 각도에 따라 때로 부드러웠다가 순식간에 강렬해진다.


이윽고 폭발하듯 터지는 켈리의 강렬한 탄산감과 소용돌이치는 거품의 부드러움이 손석구의 반전 매력과 꼭 닮아있는 모습이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 해풍'을 맞고 자라 부드러운 프리미엄 맥아 100%와 더블 숙성 공법의 조화


'손석구 맥주' 켈리에 쓰인 보리는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따뜻한 해풍을 1년 내내 맞아 부드럽다.


여기에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통해 켈리만의 더욱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냈다.


또한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키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최적의 온도에서 만들어지는 완벽한 맛의 균형으로 부드러움과 강렬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국내 라거 맥주 최초의 '앰버 병(Amber Bottle)', 시그니처 캐릭터 라인 병 모양 눈길


켈리는 맛과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를 꾀해 술자리의 특별함을 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앰버(Amber) 컬러 병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병 모양 역시 부드러움과 강렬함의 반전 컨셉을 담았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장인이 정성껏 깎아낸 듯한 부드러움을 강조한 병 어깨의 곡선과 병 하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직선의 강렬한 조화가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모습이다.


손석구 맥주로 불리는 '반전 라거 - 켈리'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음식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며, 알코올 도수는 4.5%다.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