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조회수 위해 3억짜리 람보르기니 우루스에 '3톤' 물체 떨어뜨리고 활짝 웃는 1040만 유튜버 (+영상)

인사이트YouTube 'ЛИТВИН'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천만 유튜버의 기이한 마케팅 영상이 화제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럭셔리신(The Luxury Scene)은 지난달 16일 공개된 한 러시아 유튜버의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무려 25만 달러(한화 약 3억 2,538만 원)가 넘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파괴하는 모습이 담겨 충격을 줬다.


인사이트Instagram 'mikhail_litvin'


이 영상을 공개한 유튜버는 바로 러시아 유튜버 미하일 리트빈(Mikhail Litvin)이다.


미하일 리트빈은 1,04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러시아의 유명 유튜버다.


그는 그동안 각종 기행 영상으로 여러 차례 화제가 됐다.


지난 2020년 10월에는 1억 3천만 원 상당의 메르세데스 벤츠를 불태웠으며, 2021년 2월에는 포르쉐 매장에서 2억 상당의 타이칸 시승 차를 타고 돌진해 매장의 유리 문과 차량을 파손했다.


또 6월에는 헬기 바닥에 친구를 청테이프로 꽁꽁 묶은 뒤 비행을 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에 그는 자신이 출시한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리트 에너지(Lit Energy)' 홍보를 위해 또 한 번 논란이 될 만한 영상을 만들었다.


그는 크레인으로 리트 에너지 음료가 들어있는 3톤짜리 캔을 끌어올린 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위에 떨어뜨렸다.

차는 거대한 캔에 의해 완전히 박살이 났고 사방에 음료가 쏟아졌다.


인사이트YouTube 'ЛИТВИН'


충격적인 영상은 765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누리꾼들의 반응은 극명히 갈렸다.


어떤 이들은 "그는 미쳤지만 오직 그만 이런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대단하다", "그는 해냈다", "속이 시원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또 다른 누리꾼들은 "돈 낭비다", "그 돈으로 불우이웃을 도와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