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로 '챗GPT' 활용해 광고 영상 제작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배스킨라빈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배스킨라빈스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출시한 4월 이달의 맛 홍보를 위해 국내 최초로 '챗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챗GPT'에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주인공인 동화를 의뢰한 후 제작된 스토리 라인을 배스킨라빈스가 각색해 완성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챗GPT'와 함께 만든 광고 영상 '원스 스푼 어 타임: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은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이달의 맛을 찾아 배스킨라빈스 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해당 광고영상은 오는 4월부터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챗GPT'와 공동 제작한 동화를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과 '산리오캐릭터즈'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챗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한다"며 "앞으로도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차세대 기술 기반 마케팅 등 다양한 혁신적 방법으로 배스킨라빈스의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