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시청자 모으려고 장난으로 극단적 선택하는 척 '라방'하다 진짜 숨진 21살 여성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unsplash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21살 여성이 시청자를 모으기 위해 극단적 선택하는 척 라이브 방송을 하다가 진짜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HK01은 인도네시아의 한 21살 여성이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여성은 시청자들 모으기 위해 장난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이었다고 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그녀는 의자에 올라서서 천으로 얼굴을 가린 뒤 밧줄을 손에 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순간 의자에서 미끄러지더니 비명이 들리기 시작했다.


해당 장면을 생방송으로 보고 있던 친구들은 참사를 목격하고 급히 집으로 달려갔지만, 그녀를 구하기엔 이미 늦은 상태였다고 한다.


더 충격적인 건 해당 장면은 모두 연출된 것이었다는 친구들의 진술이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당시 여성은 라이브 방송을 찍기 전 친구들과의 영상 통화에서 "장난으로 극단적 선택하는 척을 할 거다",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거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장난으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의자에서 실수로 미끄러지는 바람에 진짜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이었다.


현재 경찰은 A씨가 사고로 숨진 것으로 보고 시신을 가족에게 돌려준 상태라고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