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나이키, 매장 내 재고 여부까지 알 수 있는 '나이키 앱'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나이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나이키코리아는 3월 17일 나이키가 선보이는 최고의 제품, 서비스, 경험을 개인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나이키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키 앱'은 나이키 멤버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한 주요 특징은 멤버십을 기반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멤버의 관심사 및 취향에 맞춘 피드 구성과 상품 추천은 물론이고 관심 상품에 대한 단독 및 우선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 개인에게 맞는 스포츠 경험을 찾을 수 있고, 일상 속 스포츠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선수 및 코치의 콘텐츠를 제공해 멤버와 브랜드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이어간다.


또한, '나이키 앱'은 디지털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과 연결하는 O2O 서비스도 장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더욱 확장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원하는 멤버들은 위치 기반 서비스인 '매장모드'를 실행시키면 해당 매장의 정보, 사이즈 별 재고 여부, 멤버 전용 리워드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스캔' 또는 '검색' 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사이즈와 색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제품에 대해 '피팅 요청'을 선택하면 피팅룸 또는 픽업 장소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시에는 '어시스트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집으로 배송받는 것도 가능하며, 멤버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편리하게 반품하는 '이지 리턴', 나의 온오프라인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스토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멤버십 ID '나이키 패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매장별로 '매장모드' 서비스 범위는 모두 다르게 적용된다.


나이키는 이번 런칭과 연계된 다양한 활동으로 멤버들의 앱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우선, 앱에서 첫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앱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경험하며 하루를 보내는 'A Day with Nike App' 챌린지에 참여한 멤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나이키 앱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