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더 글로리' 이도현보다 칼춤 제대로 춘 '망나니'라 말 나온 인물의 정체

인사이트넷플릭스 '더 글로리'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어린 시절 학교 폭력을 당한 문동은(송혜교 분)이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담았다.


오랜 시간 동안 복수를 준비한 문동은의 곁에는 강현남(염혜란 분), 구성희(송나영 등)의 든든한 조력자가 있었다.


또한 문동은을 사랑하는 성형외과 의사이자 '칼춤 추는 망나니' 주여정(이도현 분) 역시 그녀의 복수에 큰 기여를 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더 글로리'


이들과 더불어 문동은의 복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 또 있었다. 바로 학교 폭력 주동자 무리에 속한 최혜정(차주영 분)이다.


그녀는 학교 폭력을 주도했던 박연진(임지연 분)의 남편 하도영(정성일 분)을 만나 박연진과 전재준(박성훈 분)이 불륜하는 사이라고 실토했다.


또한 최혜정은 친구들의 약점이 다 들어있는 손명오(김건우 분)의 태블릿 PC를 손에 쥔 후, 본격적으로 활약(?)하기 시작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더 글로리'


그녀는 평소 자신에게 모욕을 줬던 박연진에게 말싸움을 거는가 하면, 구치소에 간 이사라(김히어라 분)를 찾아가 박연진과 이간질을 시켰다.


화가 난 이사라는 과거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해놨던 박연진의 학교 폭력 영상을 인터넷에 게재했고, 박연진은 파멸을 맞았다.


이후 최혜정은 이사라가 마약에 취해 찍은 영상을 단체 카톡방에 뿌렸고, 이로 인해 큰 싸움이 났다.


이사라는 최혜정의 목을 연필로 찔러 현행범으로 체포됐으며 해당 사고로 인해 최혜정은 성대를 쓰지 못하게 됐다.


인사이트넷플릭스 '더 글로리'


뿐만 아니라 그녀는 문동은의 제안을 받고 전재준의 안약을 바꿔치기 해 실명시켰다. 이후 전재준은 다른 인물에 의해 사망하게 됐다.


이렇듯 최혜정은 학교 폭력 무리 중 자신을 포함한 세 명을 처리하는 수고를 감행했다.


최혜정은 문동은으로부터 덕분에 스케줄이 비었다는 극찬을 받을 정도로 복수에 크게 일조했다.


최혜정의 '칼춤'을 본 많은 이들은 "혜정이가 바로 실질적인 망나니다", "멋지다 혜정아", "헤정이가 큰일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