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배달의민족이 음식점 경영을 꿈꾸는 예비 사장님과 현업 사장님을 위해 생생한 외식업 창업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 무대를 진행하고, 13일부터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민이 준비한 대표 프로그램은 2023 창업트렌드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이홍구 소장),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합리적 사업 판단 노하우 (아주대 김경일 교수), 사업에 필요한 2023 경제 트렌드 (정철진 경제평론가), 배민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 트렌드 (우아한형제들 김지현 팀장) 등이다.
또한 행사 당일 박람회 현장을 배민 VJ가 직접 돌아다니며 궁금한 질문을 대신 물어보는 'VJ 현장 탐방', 성공적으로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실전 창업 이야기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우수 사장님 특별 강연' 등 박람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한 사장님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라이브 무대에서는 가수 테이가 진행하는 배민의 콘텐츠 '테이의 브레이크타임' 공개 방송도 진행된다. 공개 방송은 '프랜차이즈 창업 10문 10답'을 주제로, 가맹거래사가 출연해 창업을 계획 중인 사장님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모든 라이브 무대 행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코엑스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접수 및 온라인 생중계 시청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박람회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있다.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생중계 시청을 사전에 신청한 대상자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또 행사 당일 진행되는 온라인 생중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명을 선정해 배민상품권(2만원)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장사에 대해 관심을 가진 많은 분들이 배민외식업박람회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얻어가시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환경 속에서 사장님들께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