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한국 토종 브랜드로 유명했는데...더는 한국 기업이 아닌 뷰티 브랜드 4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K팝, 한식에 이어 한국 화장품도 'K-뷰티'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화장품 산업에서 한류 열풍은 단순히 인기에 그치지 않고 산업 발전으로 이어지기까지 했다.


세계 1, 2위를 다투는 화장품 기업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한 것이다.


인사이트닥터자르트 / 사진=인사이트


한국 토종 브랜드로 유명했지만, 더는 한국 기업이 아닌 뷰티 브랜드 4개가 화제다.


먼저 닥터자르트는 에스티로더가 지난 2019년 약 2조 원대에 인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닥터자르트는 2004년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가 자본금 5천만 원으로 발매한 브랜드인데, 미국 뷰티시장에 없던 BB크림과 마스크팩 시트 카테고리를 만들어 히트했다.


인사이트닥터지 / 사진=인사이트


닥터지 또한 더는 한국 토종 브랜드가 아니다. 2018년 스위스의 유통기업 미그로 산하 화장품 회사 미벨이 고운세상코스메틱 보유 지분 51%를 약 300억 원에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닥터지는 2003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고운세상 코스메틱 대표가 론칭한 브랜드다. 안건영 대표는 어린 시절 화상을 입고 피부과 의사가 됐다.


인사이트3CE / 사진=인사이트


2018년 5월에는 로레알이 한국 뷰티·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를 4천억 원대에 인수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스타일난다는 2004년 21살의 김소희씨가 집에서 인터넷 쇼핑몰로 시작, 2009년에 화장품 브랜드 3CE를 론칭했었다.


인사이트AHC / 사진=인사이트


1999년 이상록씨가 설립한 카버코리아가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AHC는 도브 비누, 바셀린, 립톤 홍차 등을 소유한 네덜란드 기업 유니레버에 인수됐다.


AHC는 유니레버에 약 3조 원에 인수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크림과 마스크팩 등이 인기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