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지각한 직원에 싫은 소리 해 마음 쓰였던 기안84, '월급' 인상해 달래준다

인사이트YouTube '인생84'


그림 잘 팔리면...기안84, 여직원 연봉 인상 약속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웹툰 작가 기안84가 직원의 월급 인상을 약속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30대 여직원의 삶'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인사이트YouTube '인생84'


영상을 통해 기안84는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관찰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오늘 첫 번째로 관찰할 사람은 저희 회사에서 가장 오래된 직원이다"라고 소개했다.


여직원 박송은 씨의 출근길을 함께한 기안84. 출근길에 분식집에 들러 어묵을 먹는 직원의 모습을 보고 기안84는 "옛날에 회사에 왜 이렇게 늦게 오냐고 했던 것이 매우 미안해진다"라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인사이트YouTube '인생84'


이어 두 사람은 빵집에 들어갔다. 하지만 이때 송은 씨는 빈혈이 왔다며 거리에 주저앉았다.


이 모습을 본 기안84는 "어제 무리 안 했잖아. 저혈압이야? 그럼 저거 등이라도 두들겨 줘요. 아프면 원래 등 두들겨 주는 거다"라며 직원을 걱정했다.


인사이트YouTube '인생84'


송은 씨 집에서 부터 약 1시간 반에 걸려 회사에 도착한 두 사람. 기안84는 송은 씨와 작업을 하던 중 "1시간 반 걸려서 출근하셨는데 안 힘드시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전시 잘 팔리면 연봉 올려드리겠다"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인사이트YouTube '인생84'


영상 말미 기안84는 "오늘 직원의 입장에서 하루를 살아보니 시간이 굉장히 느리게 간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을 4년째 하고 있다는 게 대단하다"고 칭찬했다.


YouTube '인생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