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밸런타인데이인 오늘(14일) 또 새로운 커플 '250만명' 탄생한다"

인사이트Instagram 'godiva'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오늘을 디데이로 설정하고 짝사랑한 그녀, 그에게 고백할 계획을 세운 모든 이들에게 행운이 깃들길 바란다.


홀로 간직해온 애틋한 속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 날, 사랑하는 이에게 정성 들여 만든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 선물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날.


바로 오늘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다.


보통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 옆구리가 시린 솔로들은 유독 외로움을 느끼고, 사랑하는 이와 데이트를 약속한 커플은 설렘을 느낀다고 생각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하지만 솔로에게도 밸런타인데이는 정말 중요한 날이다. 짝사랑 중인 상대에게 진실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직접 만든 달콤한 초콜릿을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하는 것. 맛있게 먹어주는 그를 생각하면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벅차고 달달함에 녹아드는 기분이다.


그렇다면 실제 밸런타인데이를 디데이(D-day)로 세워 고백할 계획을 세운 이들은 얼마나 될까. 또 고백에 성공한 이들은 얼마나 될까.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흥미로운 설문조사가 재조명되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힘쎈여자 도봉순'


영국 주얼리 판매 업체인 'Diamond Heaven'는 총 2,000명의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여러 문항 중 하나로 "프러포즈로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 날은 언제입니까?"라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21%가 밸런타인데이인 2월 14일에 프러포즈를 하거나 받은 것을 나타났다.


또 25~34세 사이의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언제 프러포즈할 예정입니까?"라고 질문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5%가 밸런타인데이에 프러포즈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수상한 파트너'


설문조사 결과와 관련해 'Diamond Heaven' 측은 "지금 조사한 바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에 프러포즈하거나 할 예정인 사람들은 무려 126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백에 성공할 경우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새 커플은 남녀를 모두 합해 무려 '250만 명'가량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Diamond Heaven' 관계자인 니콜라스 카터(Nicholas Carter)는 "매년 밸런타인데이에는 전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커플들이 탄생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현상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혹 마음에 둔 사람이 있지만 거절당할까 두려워 고백을 미루고 있었다면 '핑크빛' 사랑을 위해 밸런타인데이를 한번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