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절친·연인과 떠나는 해외여행 '항공권' 무료로 드립니다"

인사이트딤섬 자료 사진 / Encyclopedia Britannica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절친, 연인 등과 해외여행을 떠나기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


홍콩으로 '먹방 여행' 떠날 수 있는 항공권을 무료로 받을 기회다.


지난 2일(현지 시간)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은 항공권 50만 장을 무료로 뿌리는 등 3,000억 원 규모의 관광객 유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완탕면 자료 사진 / The Foodie Takes Flight


이날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헬로 홍콩' 캠페인에 참여한 그는 '헬로 홍콩' 캠페인을 소개했다.


'헬로 홍콩' 캠페인의 전체적인 규모는 무려 20억 홍콩달러(한화 약 3,117억 원)에 이른다.


그는 "'헬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 관광객들에게 항공권 50만 장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 최대 환영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 홍콩을 즐기는 데 있어 고립도, 격리도, 제한도 없다"면서 "홍콩에서 만나자"고 강조했다.


인사이트홍콩 국기 / gettyimagesBank


홍콩 공항 당국은 항공권 배포가 다음 달 1일부터 약 6개월간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콩 3개 항공사의 해외 사무소와 여행사를 통해 추첨 및 게임 행사 등을 통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권 50만 장 중 4분의 3은 팬데믹 이전 관광객 패턴을 기준으로 아시아 지역 관광객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첫 번째 타깃은 동남아 관광객이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홍콩관광청은 올해 국제 수준의 전시 100여 개를 포함해 250여 개의 이벤트가 펼쳐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100만 장 이상의 관광 바우처를 배포해 식당과 바에서 무료 음료수와 할인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