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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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토끼 보름이 폼 미쳤다"...보름달 빵 더욱 귀엽고 맛있어졌다! 야광 띠부씰까지

인사이트SPC삼립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토끼가 방아 찧는 모습의 포장지에 한 번, 폭신한 카스테라와 달콤한 크림으로 두 번 반하게 만드는 '보름달'이 더 귀엽고 맛있어졌다.


2일 SPC삼립은 잘파(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이들을 지칭함) 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는 등 '보름달' 베이커리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


'보름달'은 1976년 출시돼 50년 가까이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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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름달'의 친숙한 토끼 그림이 '보름이'라는 토끼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보름이는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비는 풍습을 스토리화해 행운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달빛에 물든 노란색 색깔과 하트 모양의 꼬리와 귀를 가지고 있어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보름달' 빵 안에 35종의 '보름이' 야광 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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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존에 있던 정통, 생크림, 초코맛 외에도 4종을 추가한다.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검은색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레몬 크림을 넣은 '까만밤 보름달', 달콤한 고구마 크림을 가득 넣은 '고구마 보름달', 보름달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냉장 디저트 '보름달 딸기생크림케익', '보름달 초코생크림케익'이 바로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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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SPC삼립


특히 '보름달 까만밤'은 한정판으로 선택 받은 자만 맛볼 수 있다.


SPC삼립은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캐릭터 '보름이'의 하트 꼬리를 채우면 매일 선착순 2천 명에게 '보름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시작 십여 분 안에 종료가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인사이트SPC삼립


자세한 내용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토끼해인 올해를 기점으로 50년 가까이 사랑받아 온 헤리티지 브랜드 '보름달'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보름이 캐릭터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통해 잘파세대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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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SPC삼립은 보름달 브랜딩 강화를 통해 MZ세대 소비층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21년 12월 정통 보름달 외에 초코, 생크림 보름달까지 제품을 확장하고 '김토끼 컬래버레이션' 등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며 MZ세대를 공략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 해 보름달 매출은 전년비 약 40% 성장세를 보였다.


YouTube 'STUDIO SAML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