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아성다이소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친구나 연인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기획 상품, 초콜릿 가공품, 초콜릿 만들기 용품 등 총 24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트 시리즈'는 '하트 디자인'을 주요 테마로 해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곰돌이' 테마도 함께 선보여 귀여운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선보인 포장 용품, 메시지 카드 상품군에서 패션·액세서리 용품, 식품군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하트 시리즈' 패션·액세서리 용품은 주머니 가방, 파우치, 핀 뱃지 등을 기획했다. '하트 코듀로이 조임 주머니'는 복주머니처럼 가방을 여닫을 수 있고, 사이즈가 넉넉해 선물을 담는 포장용품으로 사용해도 안성맞춤이다. 투명 재질의 '하트 반짝이 파우치'와 '하트 홀로그램 파우치'도 캔디나 초콜릿을 담아주면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하트 핀 뱃지'는 '곰'과 '하트' 모양의 뱃지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팟이나 파우치에 달기 좋은 '하트 세로 곰돌이 키링'도 판매한다.
'하트 시리즈' 포장 용품은 박스, 포장봉투, 스티커로 구성했다. '하트 초코박스'는 '4구'와 '9구'로 준비했고 초콜릿을 바로 넣을 수 있는 식품 포장용 유산지도 포함되어 있다. '하트 포장 스티커'는 곰돌이와 하트가 그려진 큼직한 스티커로 쇼핑백, 포장박스 등에 데코 스티커로 활용하기 좋다
초콜릿은 바로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 가공품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DIY용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미루 러브 타임'은 '하트 시리즈' 디자인을 입힌 상품이다.
세상에 하나 뿐인 선물을 할 수 있는 DIY용 초콜릿은 녹여서 사용하는 '코인 초콜릿'과 데코용으로 사용하는 '쿠키크런치', '슈가 파우더', '데코펜'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 밖에, 초콜릿에 모양을 낼 때 필요한 실리콘몰드, 짤주머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친구나 연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기념일과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