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광고]

"안 하면 무조건 섹스리스?"... 섹스리스의 의미부터 원인까지 '바른생각 리포트'

인사이트바른생각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2040세대들이 크게 공감하고 있는 '섹슈얼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다.


섹슈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른생각'을 운영하는 ㈜컨비니언스가 '바른생각 리포트 2023, 우리도 섹스리스일까?'를 공개했다.


바른생각 리포트는 대한민국의 성인식 및 실태와 성문화를 알아보고자 하는 한국판 킨제이 보고서로 2015년 첫 발행 이후 꾸준히 발행해온 '섹스 서베이'의 새로운 이름이며, 매해 섹슈얼 라이프와 관련해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주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엔 '섹스리스'를 주제로 2040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인사이트바른생각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대한민국의 섹스리스 비율부터 섹스를 하지 않는 이유까지 섹스리스의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바른생각은 자신도 모르게 섹스리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섹스리스 지수'를 바른생각만의 기준으로 깊이 있게 다뤘다.


바른생각은 섹스리스를 단순히 기간 및 횟수로만 설정하지 않고 '(개인이 생각하는) 적정한 성관계 주기'를 반영한 '실제적 섹스리스'를 새롭게 정의했다.


실제적 섹스리스 비율은 기간 및 횟수로 정의한 섹스리스 비율과 10%의 차이를 보였다는 점이 흥미로운 결과로 꼽힌다.


인사이트바른생각


또한 실제로 연인 간의 관계를 쉽고 재미있게 점검할 수 있는 '섹스리스 유형 테스트'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총 12가지 질문에 답변을 하면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결과 유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형 테스트 결과 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도 있으니 놓치지 말자.


바른생각은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결과 유형에 가장 알맞은 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 및 전문가 성 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바른생각 플랫폼(brsg.co.kr)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전문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바른생각은 콘돔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는 섹슈얼 라이프 분야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제품뿐만 아니라 성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섹슈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바른생각'을 운영 중이다.


바른생각 리포트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WGBe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