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취존' 해주시죠?"
남성들이 좋아하는 몇가지 취미는 일부 여성들에게 '취향 존중'을 받지 못한다.
"생산성 없어 보여서", "오타쿠 같아서", "멋있지 않아서" 등 싫어하는 이유도 천차만별이다.
최근 각종 여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별로'라고 평가받는 남자들의 취미를 모아봤다.
만약 연애를 하고 싶다면 참고해봐도 좋겠지만, 본래 진정한 사랑이란 상대의 취향마저 존중하고 품는 것이니 아래의 목록을 너무 맹신하지는 말자.
당신을 정말 사랑하는 여자라면, 아래 취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전혀 상관 없을 테니 말이다.
1. 피규어 모으기, 애니메이션 감상
피규어를 모으거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것에 관대한 여성들도 많다.
일부 여성들은 비슷한 취미를 즐기기도 한다.
하지만 만약 남성이 몸매가 부각되는 여캐의 피규어를 수집하거나, 비슷한 종류의 애니메이션만 골라서 본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
'여캐'에 깊이 빠진 남성이라면, 여성들 사이에서 '오타쿠'로 불리거나 호감을 얻기 어려울 수 있다.
2. PC게임, 보드게임
게임을 좋아하는 남자친구 역시 일부 여성들 사이에서는 수요가 있다.
함께 게임을 즐기는 여성이거나, 자신의 취미가 확실해서 남친의 취미를 '취존'해주는 경우라면 그렇다.
하지만 대부분 여성들은 자신과의 데이트보다 게임을 더 즐기는 듯 보이는 남자친구를 탐탁지 않아 할 확률이 높다.
보드게임의 경우 여러 사람이 함께 해야 해 '모임' 성격으로 변할 수 있어 더욱 경계할 수 있다.
3. 낚시
낚시 취미를 가진 여성은 극히 드물다.
낚시는 한 번 나가면 며칠씩 자리를 비우는 등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취미다.
이 때문에 여성들은 낚시 취미를 가진 남자친구와 사귀게 되면 그를 자주 만날 수 없을 거라는 불안에 휩싸인다.
또 낚시를 하고 돌아왔을 때 까맣게 타버린 남성의 피부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4. 오토바이 라이딩, 자동차 튜닝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위험하다는 인식 때문에 여성들이 선호하지 않는 남성의 취미로 손꼽힌다.
애인이 헬멧을 쓰고 라이딩 한다고 안심시켜도, 혹여나 다칠까 봐 밤잠 설칠 정도로 걱정할 것 같다고 한다.
자동차 튜닝의 경우 일부 여성들은 "허세가 있어 보인다", "돈 낭비가 심할 것 같다"란 선입견이 든다고 한다.
5. 희귀 애완동물 키우기
도마뱀이나 거미 등 희귀한 애완동물에 푹 빠진 남성이라면 주목해 보자.
대체로 여성들은 파충류나 거미와 같은 생물을 귀엽다고 여기지 않는다.
이들은 희귀 애완동물을 키우는 남자친구네 집에 가는 것이 악몽처럼 느껴질 것 같다고 입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