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알바천국이 설 연휴 시즌 알바자리를 쉽고 빠르게 탐색 가능한 '설날 알바 채용관' 서비스 운영에 나섰다.
2023 설날 알바 채용관은 근무기간이 3개월 이하인 채용공고 중 설 명절과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한 공고와 명절 시즌에 특화된 업직종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명절 아르바이트 인기 업직종인 백화점·마트, 매장관리·판매, 유통·생산, 포장·분류, 택배·배달 등 총 5개 카테고리별 공고를 만나볼 수 있다.
지역, 근무기간, 근무요일, 근무시간, 고용형태 등 원하는 조건에 따라 선별하여 공고 탐색이 가능하다.
더불어 식사·식비 지원 등 복리후생이 뛰어나고 급여가 높은 공고는 채용관 상단 영역에서 우선적으로 제공해 보다 쉽고 간편한 아르바이트 구직을 지원한다.
한편, 알바천국은 최근 '알바, 천국 하나로 끝!'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시즌 알바, 천국', '시급 높은 알바, 천국' 등 원하는 알바자리가 있는 정류장으로 데려다 주는 TV 광고를 선보이며 구직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최근 수능이 끝난 수험생 및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 알바자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만큼 설 연휴 단기 알바 구직도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며 "설 연휴 아르바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설날 꿀알바를 한 데 모은 알바천국 하나로 쉽고 빠르게 알바를 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