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광고]

내 손으로 정하는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31일까지 온·오프라인 투표 진행중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서울 브랜드 슬로건, 여러분이 직접 선택해 주세요"


'천만도시' 서울시는 신규 도시 브랜드 슬로건 최종 후보안 4개를 선정했다. 이 중 '단 하나'를 선택하기 위한 여정을 지난달(12월) 28일 시작했다.


서울시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1월 31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인사이트서울시


투표는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는 서울시 엠보팅과 외국어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표는 시내 주요 역사 및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서울시청 본청 로비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 의견을 받는다.


서울시는 도시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인사이트서울시


2022년 8월~9월, 서울 고유의 정체성과 매력·비전을 찾는 시민 공모를 가장 먼저 추진했다. 해외 10개국 외국인 1,647명을 포함, 총 1만 714명이 시민 공모에 참여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미래와 전통이 공존하고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의 비전을 담은 슬로건 후보를 선정해 국내·외 2천 명에게 사전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최종 브랜드 슬로건 4개가 선정됐다.


인사이트Youtube '서울시 · Seoul'


'Seoul for you', 'Amazing Seoul', 'Seoul, my soul', 'Make it happen, Seoul' 등이다.


Seoul for you(서울 포 유)는 현재 약자와의 동행으로 대표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이다.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교육,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았다.


Amazing Seoul(어메이징 서울)은 전통, 문화, 예술의 중심지이며 놀이공간으로 가득한 놀라운 서울의 모습을 담은 슬로건이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인사이트Youtube '서울시 · Seoul'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 서울은 나의 영혼, '얼'이라는 뜻으로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다. 


내·외국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글로벌 요소를 담았다.


Make it happen, Seoul(메이크 잇 해픈, 서울)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도시임을 표현했다. 모든 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 서울의 가능성을 담았으며, 국내보다 해외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선호도 조사 결과와 전문가 검토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를 선정하고, 올해 2월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슬로건에 대한 디자인 작업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새로운 브랜드를 가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게 만드는 서울의 비전과 매력, 지향점을 담은 제2의 서울의 이름으로 만들겠다"라며 "선호도 조사에 국내·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YouTube '서울시 · 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