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이니스프리의 공식 쇼핑앱이 지난 20일 실시한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올해 제 1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여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평가과정을 통해 올해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으로, 이번 행사에서 이니스프리가 서비스, 콘텐츠, UI 디자인, 비주얼 디자인 4개부문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으며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됐다.
이니스프리공식 쇼핑앱은 브랜드 제품 쇼핑 콘텐츠는 물론 고객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서비스, 신제품체험단, 다 쓴 화장품 용기를 반납하고 혜택을 모으는 공병수거 프리퀀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올해는 기존 앱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콘텐츠 퀄리티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메인부터 마이페이지까지 주요 기능들을 개편했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이니스프리'하면 떠오르는 편안한 그린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니스프리 쇼핑앱을 총괄하고 있는 E커머스팀 관계자는 "이니스프리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퀄리티 있는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도했던 것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발전해나가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