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용사를 동경하던 주인공 '다이'가 마왕의 부활로 위기가 찾아온 세계를 구하기 위해 모험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단편집을 추가했다. 파트 1, 2로 구성된 단편집에서는 '다이' 일행이 '가디언 테일즈'의 세계관에 등장하면서 겪는 다양한 스토리가 공개됐다.
여기에, 신규 한정 영웅 2종 '용사 다이' 및 '무투가 마암'을 업데이트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한정 영웅 '마법사 포프'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1월 12일까지는 '용사 다이' 소환 및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26일까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특별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니크 영웅 '무투가 마암' 및 '마암 전용 장비'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같은 기간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는 이용자에게 누적 포인트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1월 1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원정대'와 '거울 던전'에서 이벤트 부스트가 적용돼 2배 보상을 무제한으로 획득할 수 있는 '부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