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네일 테크 기업 유유유유유(UUUUU)가 지난 20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스타일테크 프로그램참여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스타일테크 프로그램은 2022년 4기까지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한 대표적인 국가 주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역량 있는 기술 과학을 통해 뷰티와 패션 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유유유유유는 자체 특허를 보유한 혁신적인 신소재와 AI 벡터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프린팅 시스템, 컬래버레이션 플랫폼 구축 등 셀프 네일 분야에서 화학과 IT 분야의 기술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셀프 네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국 및 멕시코, 영국, 프랑스 등 총 23개국에 수출 실적을 쌓았다.
이러한 활발한 글로벌화와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급성장한 성과를 통해 최고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대상에 선정됐다.
유유유유유의 특허받은 신소재 및 제조 방법을 통해 만들어진 셀프 젤네일 키트는 네일 살롱에서 직접 액체 젤네일을 발라서 만든 것과 동일한 단면 구조를 가졌다.
UV경화 전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젤리 제형으로 손톱에 유연하게 밀착되며 2주 이상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붙이기만 하면 연장 네일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5세대 신소재를 활용한 새로운 포뮬러 출시도 앞두고 있다.
전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40%를 육박하는 유유유유유는 미국 법인 설립과 싱가포르, 호주, 프랑스, 영국, 인도, 일본 주요 국가의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