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페이즈 5로 새롭게 시작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202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새해, 새로운 시작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도 새로운 시대를 연다.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마지막으로 페이즈 4가 막을 내리고 페이즈 5가 새롭게 포문을 연다.
MCU 페이즈 5에는 엄청난 기대작들이 대기하고 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를 시작으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 '더 마블스'까지 '캡틴 아메리카: 뉴 월드 오더', '썬더볼츠', '블레이드'까지 개봉을 앞두고 있다.
디즈니+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도 빠질 수 없다.
닉 퓨리와 탈로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크릿 인베이젼'부터 '에코', '로키 시즌 2', '아이언하트', '아가사: 코빈 오브 카오스', '데어데블: 본 어게인'까지 공개된다.
이런 가운데 가슴 아픈 소식도 전해졌다. MCU 페이즈 5에서 안타깝게 목숨을 잃는 캐릭터가 있다는 소식이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ScreenRant)는 MCU 페이즈 5에서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높은 7명의 캐릭터를 꼽았다.
드랙스
제임스 건 감독은 2023년 5월 개봉 예정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것이라며 주요 캐릭터 중 한 명이 목숨을 잃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드랙스는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힌다.
영화 예고편에서 드랙스는 크게 다친 채 가모라와 맨티스의 부축을 받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또한 지난해 드랙스 역을 맡은 배우 데이브 바티스타는 3편 이후 캐릭터에서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 제작을 발표할 때 드랙스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도 했다.
로켓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귀염둥이 라쿤 로켓도 유력한 후보다.
제임스 건이 주요 캐릭터 중 한 명의 사망을 언급했을 때, 대부분의 팬들은 로켓을 예상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에는 로켓의 과거 이야기가 등장한다. 팬들은 이것이 로켓의 죽음의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제임스 건 감독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이전에 다루었던 어떤 캐릭터보다 로켓을 더 좋아해 그의 이야기를 끝내야 했다"라고 밝혔다.
비록 이것이 반드시 비극적인 결말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겠지만, 예고편과 제임스 건 감독의 말은 로켓의 죽음에 대한 큰 단서가 될 수 있다.
행크 핌
행크 핌 박사는 앤트맨 영화 '앤트맨' 시리즈에 있어서 필수적인 캐릭터였다.
마블은 과거 '토르: 라그나로크'의 오딘과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메이 파커처럼 감정적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캐릭터를 죽였다.
시리즈의 가장 중요한 캐릭터 중 하나인 행크의 죽음은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감정적 긴장감을 높일 것이라고.
자넷 반 다인
1대 앤트맨인 행크 핌의 아내인 자넷 반 다인은 '앤트맨과 와스프'에 등장했다.
행크 핌과 마찬가지로 시리즈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그녀는 과거 양자 영역에 들어갔다가 실종됐고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복귀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양자 영역에서의 그녀의 시간도 다뤄진다. 이에 그녀를 죽임으로써 그녀의 이야기를 종결시킬 수 있다.
매체는 그녀의 죽음이 영화 첫 예고편에서 정복자 캉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고스트
고스트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처음 등장했다. 그녀는 '썬더볼츠'에서 죽음을 맞을 수도 있다.
페이즈 5의 영화 '썬더볼츠'는 DC 유니버스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비슷한 새로운 슈퍼파워 팀 썬더볼츠의 이야기를 그린다.
썬더볼츠 역시 어둡거나 도덕적으로 모호한 이들이 공통의 목적을 위해 함께 뭉친다. 이는 본질적으로 캐릭터가 죽음을 맞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고스트다. 쉴드 비밀요원이었을 당시 많은 이들을 죽인 고스트는 '썬더볼츠'에서 최후를 맞을 확률이 높다고.
레드 가디언
'블랙 위도우'에 등장했던 레드 가디언 역시 썬더볼츠의 일원이다.
그는 영화에서 최후를 맞이할 수 있는 또 다른 유력 후보다.
나타샤와 옐레나의 양아버지인 그는 딸들에게 큰 잘못을 저질렀지만 화해했다.
그는 이제 옐레나와 같은 썬더볼츠의 일원이다. 이는 영화가 그들의 복잡한 가족적 유대에 대해 다룰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강한 감정적 긴장감을 제공하기 위해 그의 죽음을 그릴 수도 있다.
탈로스
'캡틴 마블'에 처음 등장한 스크럴 족의 장군 탈로스는 닉 퓨리와 함께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을 이끈다.
그는 '캡틴 마블'에서 기억에 남을 만한 큰 역할을 했고,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또 등장하면서 MCU에서 잘 알려진 캐릭터가 됐다.
이는 곧 그가 '시크릿 인베이젼'에서 최후를 맞이할 후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만약 탈로스가 죽게 되면 MCU 페이즈 5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