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5주년 기념 팬송 'Would You' 음원·MV 공개해 무한 반복 재생하게 만든 BT21

인사이트사진 제공 = IPX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의 글로벌 인기 IP 'BT21'이 올해로 다섯 번째 생일을 맞아 23일 오늘, 지난 5년간 무한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전 세계 3천만 MZ세대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선보였다. 


바로 BT21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한 5주년 기념 음원 및 뮤직비디오 'Would You'를 공개한 것!


신곡 'Would You'는 IPX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함께 탄생시킨 'BT21' 멤버들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보컬과 중독성 넘치는 비트가 매력적인 노래이다. 간질간질하면서도 귀를 때려박는 듯한(?) 랩과 귀염뽀짝한 보이스로 채워진 후렴구가 특징인 이 곡은 BT21 멤버들이 한땀한땀 직접 쓴 가사로 완성됐다. 


온 우주에 사랑을 전파하는 걸 목표로 우주스타가 된 BT21멤버들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가사에 녹아든 만큼, 듣다 보면 웃음을 자아내는 '킬링 벌스'와 들으면서 가사 내용을 맞추는 것이 재미 포인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Would You'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이 손수 촬영하고 편집한 '내돈내산' 컨셉으로 제작됐다. 


츄러스 산더미 위에 누워 있는 RJ, 본인보다 몇 배는 더 큰 셀카봉을 들며 요리조리 뛰어다니는 SHOOKY, 체크리스트를 관리하면서도 랩하는 천진난만 노력파CHIMMY, 귀에 쏙쏙 들어오는 발음으로 파워풀한 랩을 구사하는 TATA 등 시선강탈 래퍼들로 변신한 BT21 멤버들의 귀여운 스웨그가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노래 중간 아이돌에 버금가는 귀여우면서도 절도 있는 단체 칼군무 댄스, 화려한 바이브레이션과 애드립을 뽐내는 COOKY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늘 공개된 음원은 지난 16일 CHIMMY의 깜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살짝 공개되며 라방을 시청하고 있는 BT21의 서포터즈 '유니스타즈'의 호기심을 불러모았고, BT21공식 SNS계정에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들은 약 18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세상에, 여러분 슈스 BT21 데뷔?! 너무 귀여워서 눈물나", "RJ랑 TATA 랩 실력 뭐야?! 왜 이렇게 잘해?", "칼군무 대박! 금방 따라해볼 수 있겠는데? 바로 댄스챌린지 각이다!", "어느새 무한 반복 재생 중... 노래 너무 좋아ㅠ 앞으로도 계속 노래 만들어줘!", "벌써 이렇게 신나는데 라방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등 벌써부터 유니스타즈들의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다.


한편, IPX는 이번 BT21의 5주년 기념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로 본격적인 'BT21 5주년 연말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5년 연속 개최되는 이번 'BT21 연말 페스티벌'은 BT21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방구석에서 따뜻하게 즐기는 캐릭터 최초 '라이브쇼', 제페토에서 진행되는 BT21의 첫 메타버스 '팬밋업' 등 유니스타즈와 더욱 가까이서 함께할 수 있는 역대급 프로그램들로 전 세계 MZ세대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