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신학기 노트북·태블릿·책 넣어다니는 MZ세대 취향저격한 휠라 백팩 '파티션 시리즈'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휠라는 2023 신학기 데일리 백팩 '파티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방 내부에 스마트한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 뛰어난 수납력으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도 좋아 Z세대를 위한 '데일리 백팩'으로서의 필수 요소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 '파티션 시리즈' 백팩의 주력 모델은 '파티션'과 '파티션 프로' 두 가지다.


이번 백팩 시리즈의 기준 제품이라 할 수 있는 '파티션 백팩'은 가방 안 칸칸이 구성된 파티션 시스템으로 15인치 노트북을 포함한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하도록 설계됐다. 


덕분에 가방 속 소지품의 바깥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를 분산시켜 한층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몰드형 등판과 가방 처짐을 방지하는 접이식 패드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하며, 자신의 체형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딩 가슴 벨트가 부착됐다. 


일반 나일론보다 11% 가볍고 내구성까지 강한 로빅에어 나일론 원단으로 한층 가벼워진 무게감에 지속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안감, 방수 지퍼 사용 등 디테일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용량은 24L이며, 가방 전면 카라비너 디테일이 부착돼 있어 무선 이어폰 케이스, 키 링 등으로 장식해 나만의 백팩 연출도 가능하다. 블랙과 크림, 네이비, 골든 옐로우 등 세련된 4가지 색상이다. 다양한 아웃핏과 함께 연출하기 좋은 크기, 디자인, 컬러 구성으로 특히 여학생을 위한 백팩으로 추천한다.


'파티션 프로 백팩'은 '파티션 백팩'과 동일한 사양에 백팩 내부 수납공간을 더욱 세분화했다. 


용량 역시 파티션보다 더 큰 28L로 평소 가지고 다니는 소지품 양에 따라 가방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방 상단에는 스몰 포켓을 탑재해 평소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 수납이 더욱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스포티한 감각의 휠라 로고가 반영된 디자인으로 블랙과 크림, 오프화이트 등 3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이 밖에도 휠라 스테디셀러 백팩인 '데이원 백팩', '링크 백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백팩을 함께 선보여 중, 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짐 많고 꿈 많은 Z세대 백팩 선택의 폭을 넓혔다.


휠라의 2023 신학기 백팩 '파티션 시리즈'는 전국 휠라 오프라인 매장과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 무신사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Z세대에게 백팩은 일상 필수품인 동시에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 보니 그 선택 기준도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다"면서 "디자인과 브랜드로 본인의 취향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물론 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수납력 등 기능적 편리성까지 갖춘 제품들이 인기인 만큼 휠라 파티션 시리즈가 명쾌한 제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