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진한 국물로 맥주의 풍미를 극대화 해주는 생활맥주 신메뉴 '고급찐어묵탕'

인사이트사진 제공 = 생활맥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생활맥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오는 12일 신메뉴 '고급찐어묵탕'을 출시한다.


생활맥주의 신메뉴 '고급찐어묵탕'은 품질 좋은 어육으로만 만들 수 있는 찐어묵과 꼬지어묵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국물 메뉴다. 고급원육으로 만들어진 찐어묵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과 나트륨이 적고, 생선의 풍부한 단백질을 유지하며 쫀쫀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가쓰오추출액을 베이스로한 어묵 전골 소스에 국내산 파와 청양고추를 가미하여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했으며, 생활맥주의 베스트 사이드 메뉴인 '통통새우바'를 추가하여 푸짐함까지 더해 겨울철 국물메뉴를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단단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신메뉴 고급찐어묵탕과 페어링이 좋은 맥주는 '히트라거'를 꼽는다. 히트라거에 함유된 라임의 시트러스함이 어묵 및 새우바에 함유된 생선살의 식감을 살리고, 어묵탕의 짭조름한 맛과 만나 서로의 풍미를 극대화한다. 그리고 어묵 전골 소스의 진한맛을 가볍고 청량한 목넘김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날이 추워지면서 뜨끈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분들을 위해 고급찐어묵탕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고급찐어묵탕은 색다른 식감의 어묵과 통통새우바가 수제맥주와 최상의 페어링을 선사한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메뉴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지난주 대학로 마로니에점을 신규 오픈하여 총 37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중이다. 생활맥주 직영매장의 수는 업계 평균 10배에 달하는 수로 탄탄하고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