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의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활용한 AR인증샷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메가커피는 지난주 'AR소니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친근하고 다정한 포즈의 AR손흥민 선수를 공개했다.
AR소니 인증샷 이벤트는 카타르에서 펼쳐지고 있는 세계 축구 축제에 메가커피가 고객과 함께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자 만든 이벤트다.
대회의 열기가 더해 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참여, 3차에 걸쳐 공개된 포즈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유쾌한 응원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AR손흥민은 각도와 크기를 원하는대로 조절 가능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크기를 줄여 테이블 위에서 세리머니를 하는 모습이나 텀블러 액세서리처럼 구성할 수도 있다.
특히 손바닥 위에 올려 둔 손흥민 선수의 귀염뽀짝한 인증샷이 최고 인기다.
피규어처럼 작아진 손흥민 선수를 애지중지하게 테이블에 올려 두거나 선반 위에 배치한 인증샷은 귀여움 그 자체다. 평소 친근하고 팬 친화적인 손흥민 선수 이미지가 반영된 결과다.
손흥민 선수의 시그니처 포즈인 찰칵 세리머니 포즈를 똑같이 따라 하며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기본이고 손흥민 선수가 자신을 찍는 듯한 모습, 클로즈업을 통해 마주 보며 응원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가지각색의 인증샷이 계속 업로드 되고 있다.
손흥민 선수의 영상과 포토, AR까지 전부 갖춰진 메가커피에 방문해 다양한 맛과 재미를 느끼고 SNS에 이를 공유하며 손흥민 생카(생일카페) 인증도 유행이다. 부상을 입은 상태에서 불굴의 투지와 열정을 쏟는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는 마음이 모이며 자연스럽게 발생한 현상이다.
한편 'AR소니 인증샷 이벤트'는 이달 18일까지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메가응원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만 해도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