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이 방송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이하 나혼산)'에 등장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28일 방영된 '나혼산'에서 한 출연자가 '후디스 그릭' 플레인 요거트, 홍시, 카스텔라와 코코아 파우더를 활용한 '그릭 홍시 티라미수' 레시피를 공개했다. 카스텔라 사이 사이에 과육만 걸러내어 간 홍시와 '후디스 그릭'을 층층이 쌓은 후 코코아 파우더를 얹어 '홍시 티라미수'를 완성한 것이다.
특히 메뉴를 소개한 출연자는 "그릭 홍시 티라미수는 꾸덕꾸덕한 요거트를 써야 더 맛있고 식감이 좋고, 모양도 딱 살아요"라고 말하며 '후디스 그릭'만의 단단하고 꾸덕한 질감을 소개하기도 했다.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국내 최초 그릭 요거트로 단백질, 칼슘을 일반 요거트 대비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맛과 성분으로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전년 대비 123%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특히 방송에 소개된 450g 대용량 제품은 지난해 228% 성장하며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한 바 있다.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그릭'의 '나혼산' 출연을 기념해 온라인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후디스 그릭' 공식 계정을 팔로우,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로 본인이 아는 그릭 레시피와 함께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방송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