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활동성에 레코 리플렉터까지 더해져 겨울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된 파타고니아 '스톰 시프트 시리즈'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파타고니아 코리아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겨울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스톰 시프트 시리즈'을 선보인다.


스톰 시프트 시리즈는 파타고니아 최초의 PFC(과불화화합물) Free 고어텍스 멤브레인이 적용된 스노우 컬렉션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수년 간 노력해 온 파타고니아의 결실로, 발수 처리 마감 과정에서 겨울 스포츠 의류에 필수요소인 인공화학물질 '과불화화합물(PFC)'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것이 핵심이다.


과불화화합물이 쓰이는 DWR(내구성 발수)은 원단에 방수 기능을 더하기 위해 화학 코팅을 입히는 과정이며, 이 때 쓰이는 과불화화합물은 탄소와 결합하면 분해되지 않고 오랫동안 잔존하는 유해 화학물질이다. 


파타고니아는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는 내구성 발수 처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5년 전부터 고어텍스사와 함께 연구해왔으며, 이번 스톰 시프트 시리즈는 이러한 수년간의 노력의 결과로 파타고니아와 고어텍스의 엄격한 내구성 기준을 충족한 100% 재활용 안감원단으로 제작된 새로운 PFC Free 아우터웨어 컬렉션이다.


컬렉션 제품은 각 남성용과 여성으로 구분된 '스톰 시프트 재킷 & 스톰 시프트 팬츠' 2종으로 구성된다. 


모든 야외 환경을 아우르는 스키어와 보더들을 위한 제품으로 겉감에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 안감은 부드러운 트리코트 니트와 매시 등 소재를 적용해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이 뛰어나고 튼튼한 내구성과 활동성을 고려한 디자인은 더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장한다. 


긴급 상황 시 빠른 구조를 가능케하는 레코 리플렉터 발신기가 내장되었다. 모두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돼, 환경과 사람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는 파타고니아의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한편, 파타고니아는 자연과 교감하는 스포츠 활동을 추구하는 '알피니즘'을 기반으로 백컨트리와 올마운틴 스키에 최적화된 최고 품질의 기능성 제품을 만들어왔다. 이에 거듭되는 뛰어난 기능성 개선은 물론, 지속적인 친환경 소재 개발 등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나가고 있다.


파타고니아 신제품 '스톰 시프트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타고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