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6일(목)

방탄 진, 군입대 날짜 나왔다..."전방 육군 사단 신병교육대 배치"

인사이트빅히트뮤직


방탄 진, 3주 후에 군대 간다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을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24일 군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진(김석진)은 다음달 13일 입대한다.


인사이트Instagram 'Apple Tape BTS'


군에 의하면 진은 경기 연천의 전방 육군 사단 신병교육대로 입대해 5주 동안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진은 5주간 고된 훈련을 마친 후 일선 부대에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최전방 떴다며 슬퍼했던 방탄 진


지난 13일 방탄 진은 팬들과 소통하는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군 입대를 언급한 바 있다.


당시 한 팬이 "오빠 다음 달 생일(12월 4일)인데 신나요?"라고 묻자, 진은 "아니요. 최전방 떴어요"라는 답글을 남겨 이목을 모았다.


인사이트빅히트뮤직


최전방 부대는 전방 중에서 군사적 경계와 더 가까운 곳을 말하는데, 대표적으로 GP, GOP 부대가 있다.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만큼, 주변 인적이 드물고 야생 동물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슈가도 곧 군대 간다..."아미들 오열 중"


한편, 31살인 진을 시작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줄줄이 군 복무를 할 것으로 보인다.


멤버들은 팀 공백기를 최소화하고 싶어 한다.


이에 따라 맏형인 진을 시작으로 슈가(30), 제이홉(29), RM(29), 지민(28), 뷔(28), 정국(26)이 이어서 군 입대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하지만 진이 군대에 가도 '완전체' 무대를 볼 가능성은 남아있다.


문홍식 국방부 대변인직무대리는 방탄소년단 멤버가 군 복무 중에도 '공익 또는 국가적 차원 행사'에 참여할 수 거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공익 목적의 국가적인 행사나 국익 차원에서 진행되는 어떤 행사가 있을 때 본인이 희망한다면 참여할 수 있다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라며 "현재도 일부 군에 입대한 장병들에게 그런 기회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특정한 행사를 염두에 두고 말씀드린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