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아침마다 메이크업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정 받는 파운데이션 1위는?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2위 헤라 파운데이션 3위 나스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022년 10월 9일부터 2022년 11월 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9,162,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2,536개와 비교하면 10.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티로더, 헤라, 나스, 에이지투웨니스, 조르지오아르마니, 입생로랑, 샤넬, 크리스챤디올, 맥, 바비브라운, 에스쁘아, 랑콤, VDL, 설화수, 바닐라코, 에뛰드, 클리오, 라네즈, 조성아22, 아이오페, 한율, 정샘물뷰티, 지방시, 투쿨포스쿨, 비디비치, 자빈드서울, 문샷, 미바, 엘로엘, 네이크업페이스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576 소통지수 287,306 커뮤니티지수 238,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961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0,945와 비교하면 13.86% 상승했다.


2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410 소통지수 225,814 커뮤니티지수 210,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586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62,263과 비교하면 21.17% 하락했다.


3위, 나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871 소통지수 246,082 커뮤니티지수 158,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852가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9,792와 비교하면 72.42% 상승했다.


4위,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016 소통지수 181,178 커뮤니티지수 14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403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12,066과 비교하면 5.01% 하락했다.


5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346 소통지수 211,485 커뮤니티지수 156,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750이 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62,083과 비교하면 39.6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2,536개와 비교하면 10.5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 하락, 브랜드소통 32.13% 상승, 브랜드확산 2.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