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코스트코 잡으려고 '가입비 100원'으로 회원 모집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충격 근황

인사이트이마트


유료 멤버십 도입 앞두고 '회원 모집' 실시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내년 1월 유료 멤버십 도입을 앞두고 회원 모집을 실시하자 30만 명 넘게 몰렸다.


9일 이마트는 지난달 4일 출시한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이 모집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당초 목표로 했던 가입자 수의 약 112%나 초과 달성한 것이다.


인사이트뉴스1


트레이더스 클럽의 대표적인 혜택은?


이마트는 앞서 지난달 4일 창고형 할인 점 브랜드명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꾸고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스 클럽의 대표 혜택은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TR 캐시 적립'이다.


TR 캐시는 내년 1월부터 적립할 수 있기에 현재 고객들의 관심은 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에 쏠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트레이더스 개점 11주년 기념 와인 'A XI(에이 일레븐) 나파밸리 까베르네소비뇽'을 소개하는 모습 / 뉴스1


MZ 세대와 중년 남성들이 환장하는 '이것' 저렴하게 공급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할인 상품 중 할인율과 수요가 높은 '빅 웨이브 아이템'도 별도 지정했다.


특히 빅 웨이브 아이템 10개를 구매할 경우 15만 원가량을 절약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상품은 위스키다.


현재 MZ 세대 및 중년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위스키 (발베니, 맥캘란, 에반 윌리엄스 등)를 대량 확보해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이외에도 트레이더스는 조기 가입 기간에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 45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영수증엔 전용 할인 상품과 할인액을 표시해 멤버십 가입 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공개한다.


멤버십 기본 등급인 '스탠다드'의 연회비는 3만 원이며 브랜드명 변경에 따른 점포 간판 교체는 올해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또한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회원이 아니더라도 상품 구매 및 신세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열린 창고형 매장' 정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100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트레이더스 제휴 삼성카드 보유 고객이거나 신세계포인트 회원 중 2021년 연간 또는 2021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