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유잼(?)도시' 대전에서 즐기는 장소기반 야외 추리게임, 히든플레이스가 2탄으로 돌아왔다.
2탄 제목은 '만년RPG: 만년용사와 모험가 주막'이다. 참가자가 전설의 만년용사가 돼 모험가 주막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야외 체험형 게임이다.
'만년RPG'는 세 편의 각기 다른 퀘스트로 이뤄져 있다.
각 퀘스트는 만년RPG를 연결하는 전체 스토리 내의 개별적인 스토리로 진행되며 참가자가 원하는 순서대로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퀘스트인 '만년용사의 자격증명'은 집에서, 두 번째 퀘스트인 '출동! 만년용사'와 세 번째 퀘스트인 '용사와 은빛여울'은 야외에서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만년RPG'의 주 무대는 대전 서구 만년동이다.
만년동 곳곳에 실제로 숨어 있는 장소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퀘스트 내 스토리를 진행하며 마을 곳곳을 탐험하고 등장인물이 알려주는 장소를 찾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
총 세 편의 퀘스트는 3시간 이상 소요된다. 참가자는 한 번에 또는 여러 번에 나눠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만년RPG'는 한류 여행을 제작하는 로컬크리에이터 '팬블러'와 방탈출카페 '브레인게임존'이 콜라보레이션 해 제작했다.
제작 기간은 6개월. 어은동에서 진행된 히든플레이스 1탄, '안녕마을 실종사건' 보다 높은 난이도와 흥미진진한 퍼즐들로 가득 채워져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참가자의 높은 관찰력과 추리력, 그리고 상상력이 요구된다.
'만년RPG'는 2022년 11월 15일 오후 1시부터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리워드로 제공되는 텀블벅 한정 만년RPG 퀘스트팩은 만년RPG 접속에 필요한 '게임코드 티켓'과 탐험지도가 그려진 '만년RPG 지도 에코백', 그리고 자석으로 된 수행뱃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달성도에 따른 추가 리워드도 준비돼 있으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