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메타월드가 10월 27일 밀레니엄 힐튼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7회 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메타월드가 서비스 혁신 부문 '메타버스플랫폼' 분야를 수상하며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메타월드는 사업자에게 막대한 이익이 집중되는 기존 플랫폼과 달리 모든 경제 참여 주체에게 이익이 제공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SNS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비자들의 활동이 때로는 불특정 다수의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 메타월드는 이러한 가치를 인정하여 소비의 주도권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리워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더불어 회원들의 경제 활동에서 발생되는 가치가 보다 명확하게 측정되도록 API 중계 시스템을 접목시켜 모든 참여자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메타월드 이근호 의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기존 플랫폼 사업을 개선함은 물론 고객을 위한 서비스 구축을 통해 경제 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메타월드 글로벌넷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