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글래드 호텔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글래드 여의도의 루프탑 '글래드 스카이'를 월드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글래드 호텔은 3월 '메종 글래드 제주' 월드를 처음 선보이고 이어 6월에 '글래드 여의도 웨딩' 월드, 이후 세 번째로 '메종 글래드 제주 글램핑' 월드를 선보였다.
네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월드는 도심 속 뷰 맛집 글래드 여의도의 루프탑 '글래드 스카이'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과 포토존을 현실과 유사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월드 내 루프탑 야외 빈백 존, 불꽃 감상, 호텔 앞 드라이브 체험 공간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스카이 월드는 제페토 유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스카이 월드'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페토에서 글래드 호텔 캐릭터 '글래드맨'을 팔로우하고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제페토 '글래드맨' 계정의 이벤트 게시물에 제페토 아이디와 함께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지난 10월 2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17일에 공식 인스타그램과 제페토 내 글래드맨 계정을 통해 발표한다. 글래드 여의도 숙박권, 레스토랑 '그리츠' 디너 식사권, 프리미엄 스킨 케어 브랜드 '닥터 제코리'의 스템셀 골드 마스크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새롭게 오픈한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스카이 월드 방문 인증샷 업로드 또는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친구 소환 시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지난 3월과 6월, 7월에 순차적으로 메타버스 내 월드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면서 "이번에는 여의도 포토존 명소로 유명한 글래드 여의도의 루프탑 '글래드 스카이'를 월드로 선보였다. 글래드 호텔은 이후에도 메타버스 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