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환절기 면역력+피부 관리에 '다이어트'까지 해주는 '허니모로 오렌지C'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사진 / 사진=인사이트


환절기 면역력, 피부미용에 좋은 제품에 소비자 관심 쏠려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관리를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풍부한 영양과 다이어트 효능까지 있는 과일로서 각광 받고 있는 '모로 블러드 오렌지'를 그대로 담아낸 '허니 모로 오렌지C'다.  


커피 및 과채음료 전문기업 (주)빈스힐(대표이사 김대원)은 최근 모로오렌지 농축액 제품 '허니 모로 오렌지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사진 /사진=인사이트


모로 블러드 오렌지의 효능...각종 비타민과 안토시아닌 함유, 다이어트 효과까지


모로 블러드 오렌지(Moro Blood Orange)는 국내에서는 생산되지 않아 조금은 생소한 과일이다.


오렌지 중 붉은 과육을 가진 '블러드 오렌지' 3가지 품종 중 하나로, 과육이 가장 붉은 색을 띤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사잔=인사이트


블러드 오렌지는 일반 오렌지 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좋은 필수 비타민군이다. 


또 비타민A(베타카로틴) 역시 풍부해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다. 이에 더해 임산부의 빈혈 예방 및 태아의 발달을 위해 임산부가 꼭 먹어야 하는 엽산과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했다.


특히 모로오렌지에는 비타민 C, E는 물론 헤스페리딘, 안토시아닌 등 일반 감귤류 과일에 부족한 '항산화 물질'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주목받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심장병, 혈관 질환, 암,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한데, 모로오렌지는 안토시아닌을 타 품종 대비 8.9배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모로오렌지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 국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모로오렌지 추출물은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체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소개됐다. 또 지난 2021년 9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란 내용의 기능성을 인정받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등재되기도 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사진 / 사진=인사이트


'모로 블러드 오렌지'는 농축액 등으로 섭취 가능...구매 시 원료 및 함량 확인해야 


이렇게 영양 가득한 모로 오렌지는 국내에서 생물을 구하기 어려워 농축액이나 분말 등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허니모로오렌지'는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모로오렌지 농축액 제품으로, 모로오렌지 농축액 80%와 국내산 벌꿀, 영국산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다.


GIPHY


GIPHY


보존제, 화학색소, 합성첨가물 등이 함유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물에 타 주스로 먹거나 샐러드 등 소스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환절기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된 맛있는 모로오렌지 주스 한 잔으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품 사진 / 사진=인사이트